[Game]/모바일 게임

[랜덤 다이스 공략] 협동 모드 지원용(서폿) 덱과 딜러용 덱 추천

몽글렛 2022. 7. 2. 23:15
728x90
반응형

랜덤 다이스에서 협동전은 재화와 주사위를 수급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40장마다 상자를 열 수가 있는데 카드 상자에는 낮은 확률로 전설 주사위를 얻을 수도 있죠. 이번 포스팅은 저 같은 무과금 유저에게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모드이기 때문에 협동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협동 모드에서 쓸만한 지원용 덱과 딜러용 덱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지원용 덱 추천


 

 

▶ 암살 & 전이 & 역행 지원덱

 

암살 & 전이 & 역행

 

 

현재 지원용 덱 중 1티어라고 할 수 있는 주사위 덱입니다. 암살 주사위를 통해 팀원에 주사위 눈금을 최대치로 올려주고 전이 주사위로 SP 수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시간 역행 주사위로 암살과 전이 주사위를 끊임없이 보내주기만 하면 되는 덱이죠.

 

이 덱의 가장 큰 장점은 내 팀원의 덱 구성에 따라 암살 주사위로 눈금을 올려주는 전략으로 할지, SP수급으로 올인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팀원의 주사위가 태극이라면 초반에 SP수급을 해준 다음 후반에 암살 주사위로 팀원의 모든 주사위를 7성으로 만들어줄 수 있겠죠? 또는 팀원이 충전 주사위 덱으로 한다면 초반에 암살 주사위로 어느 정도 7성으로 만들어주고 후반에 전이 주사위로 끊임없이 SP수급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이 필요한 덱도 아니라서 초보분들도 충분히 서포트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팀원의 주사위 배치도에 따라 눈금을 올려주기도 하고 SP수급도 해주면 되는 아주 쉬운 지원형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을 했듯이 컨트롤은 필요하지는 않지만 시간 역행 주사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손놀림이 필요합니다.

 

 

 

 

시간 역행 주사위 특징이 주사위를 합치면 [역행]을 하는데 [역행] 시간이 그리 길지가 않습니다. 짧은 시간에 주사위를 합성을 해서 역행을 하는 게 목적이라 빠르게 주사위를 합친다면 최고의 효율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암살 주사위를 한 번 쓸 거 시간 역행 주사위를 통해 두 번을 쓸 수 있는 게 매력인 주사위 덱이죠.

 

단점이라고 한다면 협동 모드에서 만난 팀원이 랜덤으로 정해지는 거라 약한 팀원을 만날 수 있죠. 아무리 팀원의 주사위 눈금을 올려주고 SP를 끊임없이 공급해줘도 금방 끝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와 같은 서브형 다이서를 만나게 된다면 1 Wave 만에 끝날 수도 있겠죠?

 

이 주사위들은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클래스와 상관없이 사용해도 됩니다. 클래스를 높인다 하더라도 큰 변화는 없기 때문에 랜덤 다이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에게 추천하는 협동 모드 덱입니다.

 

배틀 필드 추천

 

배틀 필드는 '빛의 프리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암살과 전이 주사위를 확률적으로 한 번 더 스킬을 시전 하게끔 해주기 때문에 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겠죠?

 

 

 

 

▶ 암살 & 전이 & 복제 지원덱

 

암살 & 전이 & 복제

 

만약 시간 역행 주사위가 없다면 대체할 수 있는 지원용 주사위로 복제 주사위를 넣으시면 됩니다. 복제 주사위를 사용하는 이유는 주사위를 생성할 때마다 필요 SP가 점점 증가하는데 SP를 이용해서 주사위를 생성하는 것이 아닌 복제 주사위로 끊임없이 복제를 해서 합성을 하고 암살과 전이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쓰는 겁니다. 

 

이 지원덱은 역행 주사위 쓰는 조합보다 더 쉽습니다. 복제된 주사위가 공간을 차지하지 않게 합성만 잘해주면 되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플레이하실 수 있는 덱입니다. 배틀 필드는 마찬가지로 '빛의 프리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딜러용 덱 추천


 

 

충전 & 지뢰 & 달 주사위

 

충전 & 지뢰 & 달

 

충전 주사위와 지뢰 주사위가 메인이 되는 딜러용 덱입니다. 지뢰 주사위가 버프를 받으면서 적에게 체력 비례 데미지를 주게 되면서 지뢰 배치를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이동 능력까지 있어서 후반 보스들을 상대할 때 순삭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충전 주사위는 달 주사위와 함께 사용하면서 SP가 있을 때마다 계속 충전을 해주시면 됩니다.

 

원래 지금 현재 협동전 메타는 충전 & 빛검 & 지뢰 & 달 & 스위치 주사위지만 이 메타는 함께할 수 있는 서폿이 있어야만 가능한 덱입니다. 친구 없이 혼자서 협동전을 돌리면 어떤 덱을 가지고 오는지 알 수 없는 팀원과 게임을 플레이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협동전을 할 수 있게 스위치와 빛검을 빼고 성장과 조커를 넣었습니다.

 

 

 

 

이 덱의 단점은 충전 주사위와 지뢰, 달 주사위를 7성으로 만들어야 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원하는 대로 주사위가 세팅이 된다면 충전을 통해 데미지를 올리면 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주사위를 생성하기 위해 쓰는 SP가 소모되는 단점이 있죠. 주사위 세팅을 끝내고 안정적으로 충전을 해준다면 100 Wave 까지는 무난하게 갈 수 있습니다.

 

 

배틀 필드 <마법 분해기>

 

 

배틀 필드는 '마법 분해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법 분해기 필드의 최고의 장점은 쓸모없는 7성 주사위를 분해해서 다른 주사위의 눈금수를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끔 운이 나쁘게 성장 주사위가 7성을 찍는 경우가 종종 있죠? 자리만 차지하고 쓸모없는 주사위를 없앨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은 거 같네요.

 


지금까지 협동 모드에서 쓸만한 덱들을 추천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