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모바일 게임

[랜덤 다이스 공략] 아케이드 모드 <5인 난투전> 플레이 방법 & 덱 추천

몽글렛 2022. 7. 19. 10:25
728x90
반응형

랜덤 다이스는 대전 모드, 협동 모드뿐 아니라 아케이드 모드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아케이드 모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드들이 많은데 오늘 소개해드릴 모드는 <5인 난투전>입니다.

 

5인 난투전은 5명의 랜덤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에 진입하여 난투전을 시작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본인을 제외한 다른 4명의 플레이어 중 1명을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의 능력을 이용해서 공격을 하거나 필드의 몬스터를 처치해 게이지를 채워

상대방에게 보스 혹은 몬스터를 보낼수도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상대를 공격하거나 나에게 오는 공격을 방어하며 살아남으면 되는 모드입니다.

 

반응형

5인 난투전 플레이 방법


 

5인 난투전 시작 화면

 

시작 화면은 사진과 같습니다. 아래 화면은 내가 플레이하는 화면, 윗쪽 화면은 나를 제외한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보입니다. 4명의 플레이어 중 공격을 하고 싶은 상대방의 화면을 클릭하면 선택이 됩니다. 선택된 화면은 파란색 테두리로 표시가 됩니다.


화면 보는법

화면 중간에 보면 눈모양으로 옆에 칸이 있는데 이 칸에는 나를 공격하는 플레이어의 색상이 표시가 됩니다. 빨강, 노랑, 초록, 파란색으로 모두가 나를 주시하고 공격을 한다면 모든 칸에 색상이 표시되겠죠?

 

중앙 화면 왼쪽을 보면 게이지가 보이는데 게이지는 최대 두 번까지 충전이 됩니다. 충전된 게이지를 누르면 몬스터 10마리를 보낼지, 보스를 보낼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공격할 플레이어에게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입히려면 전략을 잘 짜면서 사용해야겠죠? 때로는 몬스터를 보내거나 때로는 충전된 게이지를 모아놨다가 한 번에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보스 보내기 & 항복

 

중앙 화면 오른쪽은 '항복' 버튼이 있어서 내가 완벽하게 졌다 싶으면 시간 낭비없이 바로 눌러서 게임을 종료하면 됩니다. 무자비하게 공격이 들어올 때 방어하지 못했다면 얼른 다음 게임을 하는 게 좋겠죠?

 

 


5인 난투전 추천 덱


5인 난투전 추천덱

제가 추천드리는 5인 난투전 덱은 [태풍 주사위], [번개 구름 주사위], [지옥 주사위], [성장 주사위], [도박 성장 주사위] 입니다. 본인이 주사위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아케이드 모드는 10클래스로 고정된 모든 주사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덱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공격과 방어가 동시에 가능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버티기에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도박 성장 주사위로 최대한 높은 눈금의 주사위를 생성하고 몬스터가 나오는 입구 쪽에 번개 구름 주사위를 배치하면 됩니다. 태풍 주사위는 지옥 주사위 면과 닿게만 한다면 일반 몬스터뿐만 아니라 보스도 번개 구름 효과로 손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지옥 주사위의 효과를 보낼 상대방을 지정해서 몬스터를 소환하고 보스 게이지를 모아서 보스까지 보낸다면 상대 플레이어도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공격도 가능하고 데미지도 막강할 뿐만 아니라 컨트롤도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토큰 수급을 하기에 좋다고 생각하는 덱입니다.

 


보상


보상으로 토큰을 주는데 등수마다 다르게 줍니다.

 

▶1등 플레이어 = 토큰 6개

▶2등 플레이어 = 토큰 5개

▶3등 플레이어 = 토큰 3개

▶4등 플레이어 = 토큰 2개

▶5등 플레이어 = 토큰 1개

 

 

5인 난투전은 아케이드 티켓을 한 장 사용해서 플레이를 하는 만큼 최대한 많은 토큰을 얻는 게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최소 2등을 하는 게 좋습니다. 플레이어들을 보면서 누가 누굴 공격하는지, 같이 공격해서 먼저 한 사람을 탈락시키는 것도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적과 조우를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래야 내 등수가 올라가고 토큰을 많이 챙길 수 있겠죠? 먼저 보낼 사람은 얼른 떨어뜨리고 강한 상대는 전략적으로 밀어내면 본의 아니게 랜덤 다이스의 실력이 높아질 수 있을 겁니다.

 


5인 난투전 팁


5인 난투전

 

5인 난투전은 5명 안에서 등수를 가리기 때문에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전략싸움'입니다. 덱의 조합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나를 제외한 다른 4명의 플레이어가 나한테 보스를 마구잡이로 보낸다면 속수무책으로 당하겠죠? 그렇다고 한 명을 지목해서 혼자 집중적으로 공격한다 하더라도 상대방이 잘 막아낸다면 보스 게이지만 쓸 뿐, 아무런 이득을 보지 못하겠죠?

 

팁을 드리자면 보스 게이지가 쌓였다 하더라도 바로 쓰지말고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스 게이지는 2번까지 중첩이 가능한데 초반에 쓰게 된다면 보스의 체력이 낮아서 오히려 상대방에게 SP를 제공하는 셈이 되어버립니다.

 

중반쯤 넘어갈 때 상대방을 보면 한 사람쯤은 몬스터가 필드에 많은 사람이 있을 겁니다. 그 플레이어를 공략해 먼저 떨어뜨리고 다른 상대를 공격하는 게 내 등수를 높이는데 유리하겠죠? 다른 사람들은 어떤 플레이어를 공격하는지 보면서 같이 공격할지 아님 흔히 빈집을 공격하는 전략으로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 플레이어를 공격할지 상황마다 맞는 전략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제가 추천드린 덱 이외에도 여러분들이 원하는 주사위로 플레이해도 조합만 맞는다면 또 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ㅎㅎ 다음에는 다른 아케이드 모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