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Life/사고, 쓰고, 리뷰

첫 쿠팡체험단 선정, 이 정도로도 체험단으로 뽑혔다고? 쿠팡체험단 리뷰 및 상품 목록

몽글렛 2022. 5. 4. 20:11
728x90
반응형

어제 갑자기 쿠팡에서 알림이 오더니 순간 눈을 의심했습니다

 

"(광고) 쿠팡체험단에 선정되었습니다····(어쩌고저쩌고..)"

 

아직 나같이 하찮은 리뷰어가 벌써 쿠팡체험단에 초대가 되었다는 게 믿기지 않았어요..

그래서 알림이 오자마자 바로 쿠팡으로 들어가 사실 유무를 확인했죠.

쿠팡 어플을 들어가서 리뷰 관리를 들어가니깐 대문짝 하게 적혀있더라고요.

쿠팡체험단 선정

어머나?

내가?

처음으로 쿠팡체험단에 선정된 저를 보고 굉장히 뿌듯했습니다ㅎㅎ

'그동안 써왔던 리뷰들이 빛을 바라는구나..' 라면서 말이죠.

쿠팡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 쿠팡체험단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어떻게 선정되고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궁금해했거든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제가 선정될 수 있었던 방법을 함께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첫 체험단인데 어떤 상품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용ㅎㅎ

반응형

나의 랭킹 및 점수


랭킹 및 도움, 리뷰수

저의 쿠팡 리뷰창입니다.

실명 리뷰어로 활동 중이고 현재 기준(22.5.4)으로 도움은 77명, 점수는 9,581점입니다.

랭킹은 95,526등이죠.

많은 사람들이 리뷰어로 활동 중임에도 불구하고 랭킹이 한참 낮은 제가 쿠팡체험단으로 선정이 됐습니다.

신기하죠?

 

지금까지 쿠팡에서 주문을 했던 제품들이 꽤 있었지만 작성한 리뷰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안 쓴 리뷰는 3개, 작성한 리뷰는 28개죠.

쿠팡 리뷰를 작성하시는 분들 중에 랭킹에 드는 사람들은 주문과 리뷰수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아마 제가 평생을 써도 못 따라잡을 만큼 말이죠..ㅎ

 

저처럼 쿠팡 리뷰를 꾸준히 쓰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리고 저보다 점수도 높고 랭킹 순위도 높으신 분들도 분명 있을 텐데

제가 선정되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떤 기준으로 리뷰를 작성하는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작성


(예시) 가장 도움수가 많은 리뷰

 

 

보시는 것과 같이 제 리뷰 중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받았던 리뷰입니다.

(현재 31명에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는 리뷰를 쓸 때 저만의 기준이 있습니다.

 

'리뷰는 재밌어야 한다'

 

제가 글 쓰는 솜씨가 뛰어난 것도 아니고 리뷰를 쓸 때 직관적으로 표현을 잘하는 편도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식은 재밌게 제품을 소개하고 사용할 때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리뷰를 씁니다.

 

사람들이 리뷰를 볼 때 첫 단락을 보고 더 볼지 안 볼지 판단을 합니다.

이건 아마 모든 플랫폼에 해당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는 썸네일로 이목을 끌고, 책은 제목으로 시선을 끌듯이 말입니다.

물론 짧고 간략하게 리뷰를 적어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리뷰도 추천을 많이 받습니다.

이건 여러분들이 어떤 식으로 리뷰를 쓸 거냐에 따라 다르겠죠?

그리고 리뷰를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사용한 사진들도 최소 2장 정도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사진이 첨부되냐, 안 되냐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오르거든요.

 

점수가 올라가면 랭킹이 좀 더 오르겠죠?

랭킹이 점점 오른다면 사람들에게 신뢰 가는 리뷰어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리뷰 작성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쿠팡 체험단 선정 기준에 대해 알아볼까요?


쿠팡 체험단 선정 기준


쿠팡 체험단 초대기준

체험단은 2주마다 새롭게 선정이 됩니다.

즉, 한 번 뽑혔다고 해서 계속 체험단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죠.

지속적으로 리뷰 작성을 꾸준히 하고 양질의 글을 올린다면 체험단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른 쿠팡체험단 분들 중 랭킹 점수가 엄청 높으신 분들이 체험단에 선정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유의사항에 적혀있죠?

 

**쿠팡체험단 참여 동의 후 상품평 미등록 시, 체험단 자격 박탈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꽤나 많은 분들이 체험단 상품을 이용하고 리뷰 쓰는 걸 깜빡해서 선정되지 않은 사례가 많습니다.

 

**리뷰어 점수와 랭킹 순으로 초대되지 않으며, 활발한 상품평 활동을 기준으로 초대해드립니다.

▶이 이유가 제가 체험단에 선정됐던 이유인 거 같습니다. 전 쿠팡으로 주문을 하면 꼭 리뷰를 작성했으니까요.

 

위에 두 가지 이유로 선정이 되냐, 안 되냐가 판가름이 되는 거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니 점수와 랭킹이 낮아도 체험단에 선정될 수 있으니 꾸준히 리뷰를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첫 체험단 상품 목록


무료 상품 목록

첫 쿠팡체험단으로 선정이 되고 바로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상품들을 보러 갔습니다.

상품은 굉장히 다양했는데 가격대도 5,000원 ~ 50,000원 사이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꾸준히 활동한 체험단 분들은 고가에 상품들이 무료 체험 목록에 있더라고요.

저도 얼른 몇십만 원짜리 상품들을 체험하고 싶네요ㅎㅎ

 

무료 체험 상품은 한 상품당 쿠폰이 10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제일 좋고 쓸만한 제품은 선착순 10명 안에 들지 않으면 무료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말이죠.

그래서 쿠팡체험단이 되었다는 알림이 뜨자마자 바로 상품을 빨리 스캔하고

마음에 든다 싶으면 얼른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내가 마음에 들어 하는 상품은 다른 사람들도 마음에 들어 한다는 사실!

 

근데 제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상품들을 쭉 보다가 문득 들었던 생각이 있어요.

"리뷰를 제대로 작성할 수 있을 만한 상품을 골라야겠다"

무료로 체험하고 리뷰를 쓰는데 이 기회로 제대로 작성하고 점수도 높이면 1석 2조잖아요!

그래서 전 내가 리뷰를 제대로 쓸 수 있는 제품을 선정 기준으로 잡았어요.

이번에 선정한 제품!

제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는데 마침 케이스가 없어서 필요했거든요.

목록을 쭉 보는데 버즈라이브 하드케이스가 있어서 잔여 쿠폰이 사라지기 전에 얼른 주문했습니다ㅎㅎ

내가 진짜로 필요한 제품을 체험해야 리뷰를 쓸 때 양질의 글이 나올 수 있겠죠?

(꼭 저처럼 생각을 하지 않고 본인만의 기준을 잡고 리뷰를 작성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4연속 쿠팡체험단 선정! 쿠팡체험단 선정 기준과 체험 상품 가격 높이는 법 + 체험단 초대 날짜와

https://writeview.tistory.com/69 첫 쿠팡체험단 선정, 이 정도로도 체험단으로 뽑혔다고? 쿠팡체험단 리뷰 및 상품 목록 어제 갑자기 쿠팡에서 알림이 오더니 순간 눈을 의심했습니다 "(광고) 쿠팡체험

writ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