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Life/사고, 쓰고, 리뷰

4연속 쿠팡체험단 선정! 쿠팡체험단 선정 기준과 체험 상품 가격 높이는 법 + 체험단 초대 날짜와 시간

몽글렛 2022. 6. 18. 19:43
728x90
반응형

https://writeview.tistory.com/69

 

첫 쿠팡체험단 선정, 이 정도로도 체험단으로 뽑혔다고? 쿠팡체험단 리뷰 및 상품 목록

어제 갑자기 쿠팡에서 알림이 오더니 순간 눈을 의심했습니다 "(광고) 쿠팡체험단에 선정되었습니다····(어쩌고저쩌고..)" 아직 나같이 하찮은 리뷰어가 벌써 쿠팡체험단에 초대가 되었다는

writeview.tistory.com

(첫 쿠팡 체험단 선정 포스팅)

 


 

안녕하세요? 저번에 포스팅을 했던 첫 번째 쿠팡 체험단에 이어

이번 주까지 벌써 4연속 쿠팡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쿠팡 체험단은 2주에 한번씩 화요일 오후 5시에 선정이 됩니다)

 

 

쿠팡 체험단 선정!!

 

 

처음으로 쿠팡체험단이 되었을 때 그저 운이 좋아서 선정이 된 줄 알고

다음번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기다려지게 되네요ㅎㅎ

이대로만 간다면 더 좋은 제품을 체험하게 될지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움될만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제가 쿠팡체험단에 선정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

 

2. 체험 상품의 가격을 높이는 법

 

 

 

그럼 시작합니다!

반응형

내가 쿠팡체험단에 선정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제가 뽑혔던 이유에 대해서 그동안 많이 생각해봤습니다.

그렇게 전문적이지도,

그렇게 세심한 이유이지도,

그다지 믿을만한 정보인지도 모를 사람에게

'쿠팡체험단'이란 위대한 호칭을 준다는 것에 대해 이유가 있을 거 아닙니까?

스스로 한 번 생각해보고 이유를 정해봤답니다!

 

 


1. 꾸준한 리뷰 작성


쿠팡에서 원하는 리뷰어는 자신들이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꾸준하게 구매를 함과 동시에 구매한 제품을

꾸준히 리뷰를 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토리뷰

 

 

이게 참 중요한 게 쿠팡 리뷰어는 점수를 통해 순위를 내립니다.

내가 쓴 리뷰가 다른 사람에 추천을 통해 점수를 올릴 수 있지만

점수를 가장 높게 쳐주는 것은 바로

 

 

"포토리뷰"

 

 

리뷰를 어느 정도 길게 쓰면 기본적으로 점수가 높아집니다.

(대략적으로 100점 정도 올라가더라고요)

거기에다 사진까지 첨부를 한다면 점수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추천을 받지 않는 리뷰라도

꾸준히 제품에 대한 포토리뷰를 작성한다면 순위가 올라가고

쿠팡 체험단에 선정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정성스런 체험단 리뷰


기본적으로 구매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잘 써야 되는 것도 있지만

무. 엇. 보. 다!

 

 

'내가 쿠팡 체험단을 통해 체험한 제품의 후기를 잘 써야 한다'

 

 

다른 리뷰는 다 잘 써놓고

정작 체험단을 통해 받은 제품의 리뷰를 대충 쓴다면

다음 쿠팡 체험단 선정 때 확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꾸준한 리뷰 참여를 통해 정성스러운 후기를 작성한다면

체험단에 재초대 될 확률이 상승하겠죠?

글자는 최소 300자 이상, 사진은 3장 이상 등록해줘야 합니다.

사진을 등록하지 않고 글만 쓴다면 재초대가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랄게용

 

 

 

 

 


3. 리뷰는 솔직하게, 정보는 정확하게


 

많이들 오해하시는 것이 있는데

 

'쿠팡 체험단으로 받은 제품은 무료로 받고 후기를 작성해주는 거니깐 무조건 별 5개를 줘야 한다'

 

굳이 그럴 필요 없습니다.

무료로 받았다고, 리뷰만 쓰면 된다고 거짓되게 쓸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해봤는데 하자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생각했던 것만큼 쓸만한 가치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솔직하게 적는 것이

오히려 다른 구매자들로부터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 리뷰

 

 

저는 쿠팡 체험단으로 모니터 받침대를 무료로 받아 사용해봤습니다.

근데 이게 왠 걸?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과는 전혀 다른 제품이 배송 왔습니다.

무료로 받고 체험하는 거라 환불하는 건 좀 그렇기도 하고

다른 후기를 둘러보던 중 저랑 똑같은 상황을 겪는 리뷰가 보였습니다.

 

"아, 여기 판매처가 원래 이런 거였구나."

 

그래서 전 느낀 그대로 별점을 주었습니다.

후기도 있는 그대로 썼고요.

그리고 그다음 쿠팡 체험단 선정 날이 왔을 때 어떻게 됐을까요?

 

 

체험단 초대 문자

 

 

네, 또 선정되었습니다 ^^

 

별점이든 리뷰든 뭐든지 솔직하게 느낀 그대로 적어주는 게

오히려 사람들에게 더 도움이 됩니다.

좋은 제품을 많이 알리고

질이 떨어지는 제품은 피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

 

정보는 정확하게 전달하면서 자신의 솔직한 후기를 쓰길 바랄게요!!

 


 

체험 상품의 가격은 선정 때마다 달라질 수 있다?!

 

 

제가 처음 쿠팡 체험단에 선정되어 무료 체험 상품들을 봤는데

대략 5,000원 ~ 50,000원 대에 제품들이었어요.

두 번째 체험단이 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였는데

 

세 번째 체험단이 되었을 때 무료 체험 상품들의 가격이 심상치 않았어요!

 

뭐지? 싶어서 상품들을 쭉 봤어요.

최소 3만 원부터 최고 비쌌던 제품이 130만 원짜리 상품이었어요.

 

감탄이 절로 나오면서

'내가 이런 것도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되더라고요ㅎㅎ

 

 

 

 

 

 

 

 

근데 역시 비싸고 좋은 제품들은 손이 빠른 사람이 벌써 채가고 없더라고요...ㅜㅜ

 

그래서 전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었던 제품을 골라서 체험해봤죠!

그 제품이 바로!

 

 

체험단 상품 손마사지기

 

 

 

손마시지기 입니다!

가격이 무려 82,800원!

 

앞으로도 가격대가 높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다음 쿠팡 체험단을 기대하며 기다렸는데

네 번째 쿠팡 체험단이 되었을 때는

첫 번째 체험할 때와 비슷한 가격대의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가격이 높은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었던 이유를 추측해봤는데

 

첫 번째로 주기적으로 뽑히는 것이 아닌 1,2달에 한 번 뽑히는 것일 거다.

두 번째로 그 주에 리뷰 활동을 활발히 해서 그런 것일 거다.

 

이렇게 추려봤습니다.

(정확한 정보가 아니라 추측일 뿐입니다)

 

만약 이런 식으로 운영이 된다면

순위가 낮은 리뷰어들도 고가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니 좋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까지 쿠팡 체험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 포스팅 때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