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전과자, 원양어선과 노가다 그리고 CEO <이태원 클라쓰> 소개 및 리뷰

몽글렛 2021. 1. 13. 20: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장글렛입니다 :)

여러분들은 꿈이 무엇인가요? 꿈이 아니더라도 목표가 있으신가요?

꿈이란 명사가 아닌 동사로 된 것입니다.

인생 최대의 난제기도 하지만 우린 꿈을 이루며 행복하게 살아가야 하잖아요.

오늘은 꿈과 목표가 뚜렷했던 한 남자의 인생을 담은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바로 이태원 클라쓰입니다! 최고 시청률 16.5%를 찍었던 화제의 드라마였죠. 스토리와 연출, OST까지 모든 게 완벽하다고 생각드라마 중에 하나입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는 기대감은 컸지만 그에 따른 실망감을 준 작품들이 많았는데 <이태원 클라쓰>는 원작을 거의 해치지 않고서 만들어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개뿐만 아니라 수많은 명대사도 뽑아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죠.

반응형


"맛이 어떠냐?"

"달아요"

"오늘 하루가 인상적이었다는 거다"


박새로이(박서준)의 아버지 박성열(손현주)은 장가그룹 회장의 아들 장근원(안보현)에 의해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이에 분노한 박새로이는 그때부터 복수를 생각하고 그의 복수는 삶의 목표가 됩니다. 아버지 사망보험금, 원양어선, 노가다···등등. 몇 년을 걸쳐서 돈을 모으고 이태원에 작은 술집을 차립니다. 술집의 이름은 단밤, 그리고 조이서(김다미)를 만나게 되죠.



"제가 성격이 좀 꼬여 있어서 중학교 때 정신과 검진을 받은 적이 있거든요?

근데 의사가 하는 말이 소시오패스 성향이 79%라네?"


"아, 그러니까 지금 네가 하고 싶은 말이 네가 미친년이라는 거야?"

 

"그러니까 이게 무슨 말이냐면 원하는 건 꼭 가져야 되는 사람들이 있어요.

방해하는 사람이 있으면 무슨 짓을 해서든 망가트리죠. 제가 그래요"


느리지만 철저하게 그리고 담대하게 살아가는 박새로이를 본 조이서는 그를 좋아하게 됩니다. 조이서는 그의 삶을 들여다 보고 마음을 더욱 확고히 먹게 됩니다. 그를 꼭 성공시키고야 말겠다고. 그녀는 단밤의 매니저로 있으면서 박새로이의 든든한 비서 역할도 해줍니다. 이태원에서 시작된  단밤은 조이서에 SNS를 활용해 마케팅을 하고 매출도 크게 상승합니다. 이는 점점 장가 그룹을 위협하는 존재가 된다는 걸 뜻하고 있습니다.



"싸움은 선빵이 중요해.

그리고 선빵은 뒤통수에 꽂는 거야"


그렇게 시작된 그의 복수.

 

드라마에서 나오는 장가 그룹을 현실로 비유를 하자면 '맘스터치' 정도 되는 규모의 기업입니다. 개인 수제버거집이 맘스터치를 상대로 싸우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터무니없지만 박새로이복수를 위해 몇 년 동안 계획을 했고 쉽게 무너지지도 않습니다. 저라면 시작하지도 못하고 지냈을 상황인데 말이죠. 이태원의 단밤은 과연 장가그룹을 무너뜨릴 카드가 될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이태원 클라쓰>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 박새로이가 어떤 계획으로 장가를 무너뜨릴지 궁금하지 않나요? 가슴을 훅 치고 들어오는 대사들과 배우들의 연기력들이 어우러져서 몇 번을 봐도 지루하지가 않는 드라마네요ㅎㅎ 무엇보다 사이다를 들이키는 속 시원한 전개 덕분에 몰입하면서 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집니다 :)

아, 과도한 몰입으로 박새로이 컷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린 박서준이 아니니까요^^


writeview.tistory.com/10

 

불쌍한 사람 옆에 불쌍한 사람 <나의 아저씨>

여러분 안녕하세요! 장글렛입니다 :)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바로 <나의 아저씨> 입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제 인생 드라마라고 뽑을 만큼 의미가 있고 치유의 힘이 있는 작

writeview.tistory.com

또 다른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클릭!

반응형